아이즈(EYES)프로토콜을 아시나요? > 코인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코인게시판

아이즈(EYES)프로토콜을 아시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퉁통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39회 작성일 19-04-12 22:21

본문

현재 많은 소프트웨어가 오픈소스를 사용하여 개발되고 있습니다. 아이즈코인(EYES Protocol)은 이러한 환경 변화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한 오픈소스 라이선스 생태계를 만들어 사용자와 제작자 모두가 재정적 피해를 입지 않는 구조로 만들 것입니다.

아이즈코인(EYES Protocol)은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에 EYES Protocol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의 비용 절감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접근이 어려운 저작권법을 간단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손쉬운 오픈소스 라이선스 관리를 통해 오픈소스 기반의 ICT시장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기준을 만들 것입니다. 인공지능 기반의 한층 강화된 검색기법과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개발초기 단계부터 라이선스 검증, 컨설팅, 취약점 점검 및 수정 등 총괄적 관리가 가능한 신뢰할 수 있는 제작환경을 지원할 것입니다. 이로써 아이즈코인(EYES Protocol)위에서 모든 오픈소스들은 완벽하게 공개되고 자유롭고 안전한 이용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EC%A3%BC%EC%A0%9C1.PNG

4차 산업혁명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블록체인은 변화의 핵심으로 올라섰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수많은 기업들이 기존의 소프트웨어에 전방위적으로 블록체인을 접목하고자 논의하고있으며 상당수 기업들이 실질적인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블록체인 개발에 사용되는 핵심적인 요소가 바로 오픈소스 입니다. 현재 상용 SW제품의 96%에서 오픈소스가 발견되고 있으며, 코드 내의 오픈소스 비율이 57%에 달한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또한 소스코드의 78%는 최소한 한 개 이상의 보안취약점을 가지고 있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현재 개발되는 소프트웨어는 오픈소스가 사용되는 비중이 압도적인 상황이며,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암호화폐도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22.PNG

 

오픈소스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들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오픈소스 시장을 만들어나가는 대표적인 기업들로는 IBM과 Google이 있습니다. IBM은 현재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최대 스폰서이며, Google은 'Google Open Source'라는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오픈소스 프로젝트들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가장 보수적이고 독점적이던 Microsoft조차도 오픈소슷 코드 저장소인 '갓허브(github)'를 75억$에 인수하면서 오픈소스 시장에 뛰어들었으며, 이는 오픈소스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을 예상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EC%95%84%EC%9D%B4%EC%A6%88%EB%A9%94%EC%9D%B81.PNG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술이라면,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이 되는 것은 오픈소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4차 산업 관련 시장 규모는 현재까지도 매년 10%이상의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그 중 오픈소스 시장의 시장규모는 더욱 가파른 15.2%의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IOT등 4차산업 관련 기술의 개발이 본격화 되고 실생활에 사용이 가능하도록 제품이 상용화 됨에 따라 오픈소스 시장은 지금보다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C%A3%BC%EC%A0%9C3.PNG%EB%AC%B8%EC%A0%9C%EC%A0%90.jpg

 

1980년대부터 시작된 자유 소프트웨어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는 전세계적으로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핵심요 소로 각광받게 되었습니다. 개발자들은 모든 소스코드를 직접 개발할 필요 없이 필요한 소스코드를 온라인 상에서 다운로드하여, 개발중인 소프트웨어의 컴포넌트로 사용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오픈소스는 반드시 오픈소스의 제작자가 설정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해야 합니다. 오픈소스 사용 시 라이선스에 준하여 사용여부를 의무적으로 고지해야 하며, 개발한 소프트웨어의 전체 소스코드를 공개해야 하는 라이선스가 적용되어 있는 오픈소스도 있습니다. 이렇듯 오픈소스를 사용할 때 라이선스를 정확히 몰라서 본인도 모르게 저작권을 위반하여 불법 사용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개발자는 오픈소스 라이선스 위반여부를 스스로 인지하기 어려우며, 간혹 고의적으로 오픈소스 사용사실을 숨기고 사용하는 개발자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해당 소프트웨어를 판매 및 구매한 회사, 경영자는 이를 확인할 방법이 없으며 해당 제품 판매 및 구매 시 많은 불이익을 맏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즈코인(EYES Protocol)이 필요합니다.」

아이즈 코인(EYES Protocol)은 이러한 위험을 사전에 방지함과 더불에 제작 초기 단계에서부터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누구나 손쉽게 고급 소프트웨어를 제작할 수 있도록 컨설팅 해줍니다. 또한 제작한 소프트웨어가 라이선스 규정을 준수했다는 인증을 통해 시장에서 신뢰받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되고, 전문 유지보수 인력없이도 블록체인을 통해, 사용된 오픈소스의 버전 업그레이드 시 업데이트 정보를 알려주고 취약점이 새롭게 발견되면 취약점 정보를 즉시 공유하여,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할 것입니다.

%EC%A3%BC%EC%A0%9C4.PNG

아이즈코인(EYES Protocol)은 크게 3단계 서비스 확장을 통해 완성됩니다. 오픈소스의 라이선스와 취약점을 점검하는 핵심기능의 FOSSGuard, FossGuard.com을 기반으로 검사이력과 커뮤니티, 개발지원을 위한 API 샘플코드 서비스, 오픈소스 추천서비스, 인프라아키텍쳐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FOSSGuard.com, 그리고 그 기반 위에서 블록체인, SPDX, 스마트컨트랙트, 코인을 결합하여 Contract취약점 검사, 오픈소스 개발지원 서비스 등으로 EYESProtocol.ORG가 구성됩니다.

%EC%84%9C%EB%B9%84%EC%8A%A4%EA%B5%AC%EC%A1%B0.PNG

「그래서 더 돋보이는 아이즈코인(EYES Protocol)의 가치.」

추천0 비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로그인 후 댓글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로그인


일코인(1COIN)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이며 사이트 내의 컨텐츠들을 근거로 행한 금융거래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문의 : 1coin.co.kr@gmail.com
Copyright © 일코인(1CO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