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시황 참고만 > 코인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코인게시판

비트코인 시황 참고만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ekda11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13회 작성일 19-10-04 18:53

본문

1111.JPG

 BTC 일봉


BTC 일봉 흐름 전해드리겠습니다.

 

 BTC는 박스권 상단에서 저항맞은 후 일봉기준으로 다시한번 조정을 받고있는 흐름입니다.

다시한번 박스권 하단까지 열려있는 구간으로 현재 단기이평인 5일선 구간에서도 이탈한 모습입니다.

직전의 박스권 하단구간은 960만원 구간으로 저항 맞고 내려온 구간으로 960만원까지 터치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흐름으로 960만원 구간에서 반등구간이 꼭 나와야하는 구간으로 한차례 추가 이탈 보여준다면 다시한번 꺾일겁니다.

단, 현재 이탈구간 없이 박스권 하단에서 지지 후 횡보하는 흐름으로 흘러간다면 한차례 단기상승 가능성도 있습니다.

전체적인 시장 추세는 아직 하방추세로 1015만원 돌파 후 지지받는 포지션이 나오기 전까지 단기상승은

상승의 신호탄이 아닌 단기하락 추세를 벗어나는 상승으로 절대로 공격적인 포지션으로 매매하시는건 좋지않습니다.

말씀드린 지지 및 이탈구간을 중점적으로 체크하시면서 빠르게 대응포지션으로 지켜보겠습니다.

 

 

22.JPG

3.JPG

4.JPG

금일 이슈

 암호화폐 공포와 탐욕지수, "겁 먹은 비트코인 투자자들" 


현재 암호화폐 시장이 2018년 12월부터 2019년 1월까지 훨씬 강력한 위치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은 그때 만큼의 공포를 느끼는 모습입니다.  즉 최근 가격변동에 과잉반응을 보이고있다는 의미입니다.

과잉반응이라고 해도 시장에 투자 심리가 꺾인다면 수급자체가 저조하게 흘러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시장에 세력이라고 칭하는 조직들은 개인투자자들의 심리를 역으로 이용해서 반등구간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투자 결정에 크게 신경쓸 필요까진 없지만 시장 심리가 어떤식으로 흘러가는지 정도는 알고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공포와 탐욕지수는 꾸준하게 체크하면서 공포 > 탐욕으로 바뀌는 시점을 포인트로 체크해보겠습니다.

 

 

 


앞으로 체크해봐야 할 이슈

 미국 자산운용사, SEC에 새로운 비트코인 선물 펀드 상품 계획서 제출

 

5.JPG

 

계속해서 비트코인 관련 옵션 상품들이나 선물 펀드 등 다양한 상품들이 출시 예정인걸로 알려지고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시장에 2가지 영향을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암호화폐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시장이 점차 커진다는 뜻을 의미하게됩니다.

 

두번째로, 암호화폐 시장이 점점 금융 제도권 안쪽으로 들어갈 확률이 높아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장의 규모가 점점 커진다면 당연히 수요가 증가하면서 긍정의 의미로 체크 가능합니다.

 

단 제도권 안에 들어간다면 각종 규제가 생기면서 한편으론 부정적인 의미도 담겨있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선물 옵션 상품이나 암호화폐 펀드쪽의 상품들의 규모를 체크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출처 : http://www.aimrich.co.kr

추천0 비추천0
로그인 후 댓글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로그인

powered by  Coinlib

일코인(1COIN)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이며 사이트 내의 컨텐츠들을 근거로 행한 금융거래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문의 : 1coin.co.kr@gmail.com
Copyright © 일코인(1CO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