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시황 퍼옴 참고만 > 코인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코인게시판

비트코인 시황 퍼옴 참고만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ekda11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14회 작성일 19-10-07 15:18

본문

1.JPG

 BTC 일봉


BTC 일봉 흐름 전해드리겠습니다.
      

금일도 마찬가지로 조정폭이 심해지면서 박스권 하단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단, 이탈 후 930만원 구간이 깨지지 않고 반발매수세가 나와주면서 단기반등이 나와준 모습입니다.


일봉기준으로 현재의 지지구간은 240선 장기이평선 지지구간이자 직전의 상승 전 지지구간과 일치합니다.

           

240선이 무너지면 투자 심리선이 무너진다고 말씀드렸는데, 지지를 받아줬다는건 어느정도 마지노선을 지켜줬다는 뜻 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현재 BTC는 상승구간이 아닌 추가하락 구간을 벗어나는 상승일 뿐입니다.


950만원 구간 돌파 후 지지까지 나와줘야 현재구간에서 조금 더 안정적인 포지션 가능합니다.

 

다시한번 930만원 이탈 or 950만원 돌파 후 안착 포인트를 중점적으로 체크해보겠습니다.

 

 


 

2.JPG

금일 이슈


 비트코인 캐시(BCH), 11월 15일 하드포크 계획      


11월 15일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 계획이 잡힌 모습입니다.

보통 하드포크 계획이 잡히면 기대심리가 선 반영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직전부터의 움직임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긍정의 움직임, 부정의 움직임 양쪽 다 염두하셔야합니다.

 

하드포크가 있다고해서 무조건적인 상승이 아닌 한차례 큰 낙폭을 주고나서 상승 가능성도 있습니다.

변동성이 점점 커지는 흐름을 염두하면서 꾸준하게 체크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앞으로 체크해봐야 할 이슈


 SEC, "비트코인은 증권이 아니다" 재차 언급

 

3.JPG

 

SEC가 비트코인은 증권이 아니라고 다시한번 언급한 모습입니다.

 

BTC가 증권으로 인정받게 된다면 금융제도권 안으로 들어갈 확률이 높습니다.

제도권 안으로 들어가지 않는다면 규제없는 자유로움이 가능하나 단, 시장이 커질 수 있는 한계가 있습니다.

 

반대로 인정받아 제도권 안으로 들어간다면 규제는 생기겠지만 어느정도 시장이 커질 수 있는 발판이 되기도합니다.

 

최근 BTC 선물 옵션 상품 등이 많이 나오고있는 모습으로 이러한 부분도 꾸준하게 체크하시는게 좋습니다.


출처 : http://www.aimrich.co.kr

추천0 비추천0
로그인 후 댓글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로그인

powered by  Coinlib

일코인(1COIN)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이며 사이트 내의 컨텐츠들을 근거로 행한 금융거래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문의 : 1coin.co.kr@gmail.com
Copyright © 일코인(1CO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