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비탈릭 부테린과 그가 관심을 가진 것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이더리움 비탈릭 부테린과 그가 관심을 가진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가을이팡팡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5회 작성일 19-12-03 10:43

본문

비탈릭 부테린


그는 1994년 1월 31일 러시아 콜롬나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러나 컴퓨터과학자였던 아버지의 직장 문제로 어린 그는 아버지를 따라 캐나다로 이민을 갔습니다


캐나다로 이민간 그는 이때부터 범상치 않은 능력을 나타내는데 초등학생때 친구들은 놀고 있을 무렵 그는 프로그래밍을 공부하였습니다. 이런 그에게도 게임의 취미를 가졌는데 그때 이후 모종의 사건으로 중앙화 된 서비스라는 의문을 가지게 되었고 아버지로부터 탈중앙화 화폐인 비트코인에 대해 전혀 듣게 됩니다.


그렇게 탈중앙화 매력에 사로잡힌 비탈릭은 공부를 하기 시작하였꼬 공학과 수학의 성지인 워털루 대학교에 입학하게 됩니다. 그렇게 대학생활을 이어가던 어느날 그는 자기 인생을 바꿀만한 공고문을 발견하게 됩니다.


바로 암호화폐 원고 집필원고인데 그때 아버지한테 들은 비트코인으로 이미 관심을 가졌던 비탈릭은 바로 공고를 통해 계약을 하게 되었고 수당으로 5BTC를 받으며 블로그가 폐쇄될때까지 집필을 이어나가게 됩니다.


그때부터 여러가지 노하우와 관심이 생긴 그는 비트코인 소스 개선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구상하였지만 기존 개발자들은 이런 개선안을 모두 거절하였고 결국 부테린은 독립적인 플랫폼을 고민하게 됩니다.


그만큼 독립적으로 개발하게 되면 엄청난 시간을 소모하기에 그는 개발과 대학진학 중 개발을 선택하게 되고 대학교를 중퇴하게 됩니다.


모든 준비를 마친 비탈릭은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하였으며 그는 결국 이더리움백서를 발간하게 됩니다. 이당시 그의 나이는 고작 19살이었다고 하네요.


백서 발간 이후 그는 상용화를 위해 개발을 시작하였고 이 과정에 각종 분야의 전문가를 영입하게 되었고 그렇게 현재의 이더리움이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이렇게 그의 창시자이야기는 여기서 끝이나고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런 그에게도 관심 가질 정보가 있었으니 그당시 비탈릭의 화폐는 PoW방식을 쓰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써니킹이라는 새로운 개발자를 나타나게 되었고 PoS라는 새로운 방식을 개발하게 된 것입니다. 



PoS는 과한 전력도 필요없으며 채굴기도 없었고 지분을 가질수록 수익을 가질 수 있어서 그에게는 신선하면서도 충격적인 방식이었습니다.


이런 써니킹의 기술력에 관심을 가진 그는 2.0버전에서 기존 방식을 버리고 PoS로 갈것으로 이더리움뉴스 겸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여기서 가만히 있지 않는 써니킹은 지금 PoS를 더더욱 업그레이드한 SPoS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단점을 모두 완화하였으며 엄청난 속도로 인해 주위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추가로 현재 써니킹이 메인으로 있는 브이시스템즈에서는 지금의 프로젝트 몇개를 발표하였는데 내년엔 얼마나 오를지 많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추천0 비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로그인 후 댓글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로그인


일코인(1COIN)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이며 사이트 내의 컨텐츠들을 근거로 행한 금융거래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문의 : 1coin.co.kr@gmail.com
Copyright © 일코인(1CO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