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SEC(증권거래위원회), 첫 ICO 토큰 판매 승인 > 코인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코인뉴스

미 SEC(증권거래위원회), 첫 ICO 토큰 판매 승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제이정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18회 작성일 19-07-12 09:31

본문

미 SEC(증권거래위원회) 승인은 ICO 활성화에 중요 사례가 될 듯 
 

 

img.png

 


미 SEC는 처음으로 ‘레귤레이션 A+’로 일반 투자자를 위한 토큰 퍼블릭 판매(ICO)를 승인했다. 미국 규제를 준수한 ICO의 활성화에 SEC의 승인은 중요한 사례가 될 수 있다고 WSJ이 보도했다. 

이번 ICO승인으로 지난 4월에 SEC에 ICO판매 신청을 했던 미국 가상화폐 스타트 업 Blockstack는 오는 12일부터 2800만 달러 상당의 ICO퍼블릭 토큰 판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승인을 받기 위해서 Blockstack는 신청 비용으로 200만 달러 상당을 지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Blockstack이 신청을 한 증권법 조항은 ‘레귤레이션 A+’로 5000만달러(약 540억 원) 미만 자금 조달을 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IPO와 같은 심사 프로세스를 필요로 하지 않고, 적격 투자가뿐 아니라 일반 투자가를 위한 유가 증권을 판매하는 것을 인정한다. 

여기서 말하는 "유가증권"이란, SEC와 증권법이 정의하는 자금 조달의 방법으로 Blockstack이 판매하려고 하는 ICO는 ‘유틸리티 토큰’이라고 이름 붙여지고 있지만, SEC의 승인으로 사실상 "토큰 베이스의 유가 증권"에 해당한다고 여겨지고 있다. 

또한 Blockstack의 토큰이 어떻게 SEC가 지난 4월 발표한 "ICO가이던스"에 준거할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이번 SEC의 승인 사례를 토대로 향후 "레귤레이션 A+"를 이용하고 비교적 소액인 ICO을 검토하는 가상화폐 관련 기업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가상통화 업계의 ICO 활성화를 위한 관점으로 보면 이번 Blockstack이 취득한 SEC 승인은 하나의 중요한 사례가 될 수 있다. 

  

< 이제니 기자 (news@dailycoinews.com) >

- 데일리코인뉴스는 현장의 목소리를 우선합니다 (news@dailycoinews.com) - 

- 기사에 사용된 모든 자료에 대한 책임은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저작권자ⓒ Daily Coi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2018년 12월 15일, 데일리코인뉴스 관계자로부터 공식적으로 허가를 받아 전재하였습니다. (SNS 특파원) 

원본 링크 : https://www.dailycoinews.com/dailycoinews/article/read.do?articleNo=4817&lang=kr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로그인 후 댓글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로그인


일코인(1COIN)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이며 사이트 내의 컨텐츠들을 근거로 행한 금융거래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문의 : 1coin.co.kr@gmail.com
Copyright © 일코인(1CO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