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닝 기업 BITMAIN에서 CEO를 역임했던 우지한, 직원을 빼내 MATRIXPORT 설립 > 코인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코인뉴스

마이닝 기업 BITMAIN에서 CEO를 역임했던 우지한, 직원을 빼내 MATRIXPORT 설립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제이정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20회 작성일 19-07-12 09:41

본문

img.png



세계 최대 마이닝 기업인 Bitmain에서 CEO를 역임했던 우지한(Jihan Wu)이 동사의 종업원을 빼내 가상화폐 스타트업을 시작했다는 사실이 Bloomberg의 보도로 알려졌다. 

우지한(Jihan Wu)은 새로 설립된 스타트업 'Matrixport'의 CEO로 취임하였다. Ge Yuesheng에 의하면 'Matrixport'에서는 디지털 자산의 OTC 거래나 렌딩,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고 한다. 

우지한(Jihan Wu)을 비롯한 Matrixport의 멤버는 Bitmain이 올해 1월 가상화폐 하락장과 맞물려 재정난을 겪고 있을 때 이직했으며 이번 주 월요일에 Matrixport로 옮겨 근무하고 있다.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하는 Matrixport는 100명 가량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이 중 상당수가 Bitmain출신이다. 또한 Matrixport와 Bitmain의 관계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우리는 탄생할 때부터 Bitmain과 밀접하게 연결돼 있다. 각각 다른 비즈니스 모델을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경쟁 상대라고 하는 것보다는 파트너다”라고 말했다. 

Matrixport는 향후 Bitmain을 통해 습득한 전문지식이나 인맥을 활용해 중국의 가상화폐 마이닝을 타깃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또한 Matrixport는 북경에서의 가상통화 규제를 피할 수 있도록 중국 본토 외에 거점을 두고 있다. 

  

< Reporter Shinwon Kim (news@dailycoinews.com) >

- 데일리코인뉴스는 현장의 목소리를 우선합니다 (news@dailycoinews.com) - 

- 기사에 사용된 모든 자료에 대한 책임은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저작권자ⓒ Daily Coi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2018년 12월 15일, 데일리코인뉴스 관계자로부터 공식적으로 허가를 받아 전재하였습니다. (SNS 특파원) 

원본 링크 : https://www.dailycoinews.com/dailycoinews/article/read.do?articleNo=4794&lang=kr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로그인 후 댓글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로그인


일코인(1COIN)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이며 사이트 내의 컨텐츠들을 근거로 행한 금융거래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문의 : 1coin.co.kr@gmail.com
Copyright © 일코인(1CO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