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중앙은행, 현실 자산에 연동한 스테이블 코인 테스트 개시 > 코인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코인뉴스

러시아 중앙은행, 현실 자산에 연동한 스테이블 코인 테스트 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johnnyluca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18회 작성일 20-01-03 19:37

본문

1578045517302640_f3549db57b.png
 

러시아 중앙은행은 현실 자산에 연동한 스테이블 코인(stablecoin)을 샌드박스로 테스트를 개시했다고 인터팍스가 보도했다.


러시아 중앙은행의 엘비라 나비울리나(Эльвира Набиуллина) 총재는 이 스테이블 코인(stablecoin)이 결제 수단이나 통화의 대신으로서 기능하는 것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규제 샌드박스에서 스테이블 코인(stablecoin)을 테스트하고 있다. 기업이 특정 실물 자산에 고정된 토큰을 발행할 수 있는 것을 환영하고 싶다. 규제 샌드박스에서는 스테이블 코인(stablecoin)의 잠재적인 용도를 실증하기 위한 것이지만, 스테이블 코인(stablecoin)을 지불 수단이나 통화의 대체 수단이 되는 것은 상정하고 있지 않다"


나비울리나(Набиуллина) 총재는 중앙은행의 디지털통화(CBDC) "디지털 루블"의 가능성에 대해서도 계속 고려를 하고 있다. 우선은 다른 나라의 경험을 바탕으로 잠재적 이점에 대해 이해하고 싶다는 견해를 밝혔다.


한편, 디지털 루블(러시아 국정통화) 발행은 예금 유출을 비롯한 기존의 금융시장 구조에 있어서의 변화를 포함한 "심각한 결과"로 이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하고 있다.


나비울리나(Эльвира Набиуллина) 총재는 러시아에서 가상 화폐의 인기가 과거 2년 동안 저하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정부가 관여하지 않는 머니의 가능성을 믿는 사람들이 여전히 존재한다며 그는 그런 움직임에 반대한다고 단언했다.


"우리는 사적인 머니에 반대한다. 일부 디지털 통화가 사적인 돈이 되도록 설계되어 있는 경우, 그것을 지원할 수 없다"


출처 : 데일리코인뉴스

https://www.dailycoinews.com/dailycoinews/article/read.do?articleNo=6704&lang=kr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로그인 후 댓글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로그인


일코인(1COIN)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이며 사이트 내의 컨텐츠들을 근거로 행한 금융거래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문의 : 1coin.co.kr@gmail.com
Copyright © 일코인(1COIN) All Rights Reserved.